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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Typescript - SOLID
    Typescript 2023. 4. 20. 21:2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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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SOLID

    SOLID는 OOP를 기반으로 하는 규칙이라고 생각하는것이 좋다.

    그래서 어떤 코드를 작성할때 확장성, 재사용성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는 것이다. 즉 개발에 있어서 코드를 좋게 만드는

    코드라고 생각하면 된다. 즉 유지보수 및 확장을 위해서 사용하는 코드다! 라고 생각하자는 것이다.

    • S: SRP -> 단일 책임의 원칙, 하나의 클래스/메서드에는 하나의 책임(기능)을 가지도록 구현하자는 것이다.
    • O: OCP -> 개방 폐쇄의 원칙, 개발의 내용에 추가적인 것은 쉽게 되게 구현하지만, 수정은 힘들도록 구현하자는 것 수정과 확장을 위해서 기존에 있는 코드를 수정하지 말자
    • L: LSP -> 리스코프 치환의 원칙, 상위 클래스와 하위 클래스가 존재한다고 했을때 하위 클래스는 언제든지 상위 클래스로 대체가 가능해야 한다는 뜻 , 좀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하위 클래스가 상위 클래스의 내용을 수정하지 않고 바꿀 수 있어야 한다는 것
    • I : ISP -> 인터페이스 분리의 원칙: 만약 코드를 구현한다고 했을떄 discount에서 percent할인과 일반 할인이 있다고 한다면 둘의 코드는 분리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. 즉 인터페이스를 잘게잘게 쪼개라는 뜻이다.
    • D : DIP -> 의존 역전의 원칙 : 의존 인터페이스를 넣어서 관리해라! 라는 뜻 , 인터페이스의 단일 책임을 강조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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